• 서울아트시네마 로고
  • 서울아트시네마 로고
한국시네마테크협의회
필름 라이브러리 소개
지역순회상영
서울아트시네마 소개
NOTICE
NEWS
Q&A
극장안내
좌석배치도
대관안내
서울아트시네마 상영시간표
2022 시네바캉스 서울-나의 스무 살:영원한 젊음
탄생 90주년 오시마 나기사 회고전
2022.8 굿애프터눈 시네마테크
밤을 떠도는 언어들 <초록밤>,<종착역> 특별 상영
일단 시작해 보자! <말아>, <성적표의 김민영>, <둠둠
프로그램 데이터베이스
필름 데이터베이스
관객회원
이메일서비스신청
시네마테크의 친구들
후원안내
분류 : 자체프로그램
제목 : 작가를 만나다 Cineastes
일시 : 2012.05.19.Sat.
주최 : (사)한국시네마테크협의회
후원 : 영화진흥위원회
티켓 : 일반 5,000원, 청소년/단체/노인 4,000원, 관객회원 3,000원 (15세 관람가)
문의 : 02-741-9782
웹    : www.cinematheque.seoul.kr

Untitled Document

자신만의 색깔 있는 작품으로 주목 받는 감독을 선정하여 그들이 만든 영화를 함께 보고 농밀한 이야기를 나누는 프로그램인 ‘작가를 만나다’의 5월 상영작은 과감하고 새로운 방식의 스토리텔링을 보여 준 이광국 감독의 장편 데뷔작 <로맨스 조>입니다.

이 영화는 겉으로 보면 남녀의 가슴 설레는 사랑과 그 뒤에 숨은 속사정이라는 익숙한 소재를 다루고 있습니다. 하지만 이광국 감독은 ‘로맨스 조’의 이야기를 들려주기 위해 새로운 방법을 택합니다. 하나의 이야기가 자연스럽게 다른 이야기로 넘어가고, 그 이야기가 또 새로운 이야기를 만들어내는 것입니다. 그리고 이 이야기들은 긴 세월에 걸쳐 몇 겹의 층을 만드는 동시에 꼬리에 꼬리를 무는 뫼비우스의 띠를 만들기도 합니다. 이를 통해 <로맨스 조>는 관객들로 하여금 자연스럽게 ‘이야기’의 본질에 대해 생각하게 합니다.

또한 <로맨스 조>는 애타게 새로운 이야기를 찾는 영화감독이 주인공인 이야기의 매력에 대한 영화이기도 합니다. 단순한 스토리텔링의 유희에 그치지 않고 한 이야기가 여러 사람들에게 위로와 힘을 주는 순간을 보고 있으면 우리는 영화라는 서사 매체가 가진 근본적인 힘에 대해 생각해보게 됩니다.

신선한 스토리텔링으로 지난 사랑에 대한 애틋한 감성을 탄탄한 연출력으로 선보이는 <로맨스 조>를 보며 이야기의 힘과 매력에 대해 함께 생각해 볼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. 상영 후에는 이광국 감독이 영화 뒤에 숨어있는 또 다른 이야기를 들려줄 계획이니 5월 ‘작가를 만나다’ 프로그램에 많은 관심과 참여바랍니다.

감독 │ 이광국 Lee Kwang-Kuk
서울예술대학 영화과를 졸업한 뒤 홍상수 감독의 <극장전>, <해변의 여인>, <잘 알지도 못 하면서>, <하하하> 등의 영화에서 연출부와 조감독을 맡으며 다년간 현장 경력을 쌓은 이광국 감독은 <로맨스 조>로 인상적인 감독 데뷔를 했다. <로맨스 조>는 독특한 스토리텔링 방식을 시도하면서도 사랑이라는 보편적인 감정을 탄탄한 연출로 그려낸 작품으로 영화가 가진 매혹의 힘을 잘 보여준다.

Filmography
<주민증 갱신기간>(2000) *단편
<로맨스 조>(2011)


1. 로맨스 조 이광국 2011 | 한국 | 115min | color

2012년 5월 19일(토) 19시 (상영 후 이광국 감독과의 대화)


회사소개 | 개인정보보호정책 | Contact Us

Copyleft ⓒ 2003 알지보드. All rights not reserved.


알지보드는 누구나 다운로드 받아 자유롭게 사용할수 있습니다.
저작권 표기를 자유롭게 삭제, 수정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재배포도 가능합니다.

 

사업자등록번호 101-82-09353ㅣ(사) 한국시네마테크협의회(서울아트시네마)
대표자명 곽용수ㅣ서울시 중구 정동길 3 경향아트힐 2층(경향신문사) ㅣTel. 02) 741 - 9782